스위스 출신의 기업가 도널드 헤스(Donald Hess)가 1986년 부터 운영하고 있는 와이너리로서 모기업인 헤스 그룹의 모토를 이어 받아 ‘한 지붕 아래 두 개의 열정’, 즉 품질과 예술이라는 두 개의 키워드를 가지고서 ‘고품질의 자연스러운’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포도 재배와 양조에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있으며 설립자인 헤스가 지난 30년 동안 수집해온 유럽과 미국의 현대 미술품들을 전시하여 예술이 자연스레 와인에 녹아 들게 하고 있는 것입니다.
와이너리는 Veeder 산에 위치하고 있는데, 마치 프랑스 론(Rhone) 지역을 연상시킬 정도로 경사진 언덕에 포도밭이 조성되어 있어 튼실함과 깊이 있는 훌륭한 포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모든 와인에 대해 전통적인 수작업 선별 방식을 채택하여 엄선된 포도만을 사용하여 양조하고 있고 있는 것은 주목할 점입니다.
이는 10명에서 12명의 인원이 투입되는 노동집약적인 방식이며 구식으로 여겨질 수 있으나 자칫 와인에 풋내가 나거나 지나치게 시게 만들 소지가 있는 요소들을 제거하여 완벽한 와인을 가능하게 하는 궁극적인 품질관리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헤스 컬렉션 와이너리가 생산하는 와인의 시리즈는 모두 3가지로 위에서 아래로 헤스 컬렉션, 헤스 이스테이트, 헤스 셀렉트가 있습니다.
♥ 설립 연도 : 1986년
♥ 소 유 주 : 도널드 헤스(Donald Hess)
♥ Wine 제조 책임자 : 데이브 구피(Dave Guffy)
♥ 홈페이지 : http://www.hesscollection.com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