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다음은 구글따라쟁이?

2008. 2. 1. 댓글 개
오늘 블로그 방문자가 유난히 많아서 유입경로를 조사하던중 흥미로운걸 발견했다.

다름아닌 ws.daum.net 이란 곳에서 굉장한 방문자의 유입이 있는게 아닌가?

다음사이트였는데 순간 구글이 생각난 이유는 뭘까?

그리고 생각난 단어는 시작페이지로 쓰면 페이지 로딩이 빠르겠네? 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네이버는 이런거 없나 싶어서 찾아보니까 네이버는 se.naver.com 라는 곳에서 비슷한 서비스를 하고 있었다. 뭐 사실 처음보는 거라 둘다 서비스를 하고 있는건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단지 다음의 ws.daum.net은 beta라고 적혀 있는걸로 봐서는 완전한 서비스를 하고 있는건 아닌걸로 추정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을 정말 일반인에게 공개할 것인가?

그럼 첫페이지에서 벌어들이는 엄청난 광고 수입이 줄텐데... 궁금하네..

나도 이걸 발견하자 말자 네이버se를 시작페이지로 했는데...많은 사람들이 둘중 하나를 시작페이지로 한다면 트래픽의 감소는 확실히 있을것 같은데..말야..

두곳 모두 자세히 보면 시작페이지로 지정이란 메뉴는 안보인다..^^


두 메이저급의 광고 수익구조가 바뀌는 건가?

구글은 메인페이지가 깔끔하지만 애드센스에서 벌어들이는 수익이 엄청나서 대처 한다고 치지만.

네이버/다음이 구글같이 첫페이지를 이렇게 간편하게 간다는건 무슨 꿍꿍일까?

다음이 시도하고있는 애드클릭스는 구글만큼의 호응을 못얻고 있는데...말야~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