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있는 전복을 지켜보니...

2008. 2. 21. 댓글 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전복이란 놈을 처음 봤다. 이상한가? 전복죽은 많이 먹어 봤는데..ㅋㅋ

조개의 일종인가봐요...거의 움직임이 조개랑 같더라구요..

뒤집혀 있어서..바로 설려고 노력한다는데...바닥이 저래서 못읽어 나겠죠?

물속이였으면 쑹~ 하고 뒤집었을뻔 한데...

요즘 제가 일하는 곳에서 영양식으로 많이 나간답니다.



참고로 전복이 어디에 좋은지 알아봤습니다.
전복에는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옛부터 고급 수산물로 취급되 었는데, 피부미용, 자양강장, 산후조리, 허약체질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식용뿐만 아니라 약용을 목적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다.

일반적으로 조개류는 피로해진 신경을 회복시키는 작용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전복은 시신경의 피로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

전복은 자양강장에 좋아 우리나라의 전복은 옛날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는 식품으로도 유명하며 햇볕에 말린 전복포는 옛날부터 일급 강장식품으로 알려져 왔다.

몸이 허약할 때 전복죽을 끓여 먹으면 기운이 나며, 소변이 잘 나오게 된다.

전복은 요오드 함량이 높다.그리고 머리가 아프거나 귀가 울리며 혀와 목이 마르는 증세가 있을때 전복을 먹으면 신기하게 낫기 때문에 간의 힘을 키워준다고도 알려져 있다.

껍질은 한방에서도 석결명이라 부르며 치료약으로 쓰이고 있다. 전복은 조개류 중에서도 수분함량이 많고 단백질, 지방 함량이 적은편이다. 또, 비타민, 칼슘,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옛날부터 산모의 젖이 나오지 않을 때 전복을 고아 먹이면 큰 효과를 보았다고 한다.
전복자체에도 높은 영양가를 지니고 있지만, 전복의 변에는 보다 더 높은 영양가가 있다.

남자의 정액성분의 90%가 전복의 성분 90%와 동일한 성분으로 이는 전복을 먹는다는 것은 남자의 정력강화에 최고의 보양식이라는 것이 확정적인 사실이다.

전복껍질을 식초에 담갔다가 굽고, 구운 껍질을 다시 식초에 담기를 3~4차례 거듭한 다음 곱게 가루로 만들어 하루 3회 매회 4g씩 공복에 따뜻한 물로 복용하면 눈의 노화속도를 둔화시킨다고 한다.


대단한 만병통치약이네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