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합법적 영화다운로드?

2008. 6. 26. 댓글 개
파**이란 p2p 사이트에 갔더니 잼있는 공지가 있어서 올립니다.

제목하나 끝내줍니다.

" 웹하드업체 합법적 영화다운로드 서비스"

무슨 대단한 사건같은 기사이네요..








씨네21i(대표 김상윤)와 웹하드 업체가 합법적인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를 위해 손을 잡았다. 불법 영화 다운로드 시장을 양성화하는 계기가 될지 주목된다.
씨네21i와 아이서브, 위즈솔루션 등 웹하드업체 17개는 16일 계약을 체결하고 씨네21i가 판권을 유통하는 국내외 영화를 다운로드할 때는 콘텐츠 요금을 별도로 부과하기로 했다.

예를 들어 기존에 영화 한 편에 300~500원의 패킷 요금만 결제하고 다운로드받았던 이용자들은 기존 패킷요금에 영화 콘텐츠 비용(500~2천원)을 추가로 결제하고 영화를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올린 불법파일도 합법 저작권 파일로 처리돼 추가 결제해야 한다. 이를 위해 씨네21i는 웹하드 업체들과 필터링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했다. 기술테스트를 거쳐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네21i 김준범 이사는 "기술테스트 결과 불법 업로드 파일의 98% 가량을 통제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불법
다운로드에 익숙한 이용자들에게 기존 이용패턴은 그대로 유지 할수 있도록 하면서도 합법적인 이용창구를 열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씨네21i가 판권을 유통하는 영화에 대해서는 웹하드 사업자의 패킷 정산시스템과 씨네21i의 디지털판권 정산시스템(DCMS)을 100% 연동했다.

이에 따라 저작권 권리자들은 웹하드에서 다운로드되는 파일에 대한 저작권료 정산 내역을 온라인사이트(dcms.cine21.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신 씨네21i는 이번 협의에 참여하지 않은 모든 웹하드 업체에 대해서는 집중 모니터링을 해 불법으로 유통되는 파일이 적발될 경우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계약에 참여한 웹하드 업체는 아이서브(폴더플러스), 위즈솔루션(짱파일), 라임소프트(클럽하드), 아이팝미디어(팝폴더), 선한아이디(파일노리), 미디어네트웍스(엠파일), 시디원(존파일), 엔에프아이네트웍스(파일몬), 엠원(클럽진), 유즈인터렉티브(와와디스크), 이룸솔루션(클럽포스), 이지원(위디스크), 인터코어(지파일), 중앙이비즈센타(썬지오), KT하이텔(아이디스크), 코디(제트파일), 렌트소프트(이지드라이브) 등 총 17개다.


이번에 손잡은 업체들 보니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업체들이네요.

이렇게 하면 합법적인 영화다운로드가 되는건가?
합법이 되기위한 길은 돈을 내라? 이런말이네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