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당에서 용인 한화리조트(콘도) 가는방법 - 대중교통편

2008. 7. 29. 댓글 개

회사에서 친목도모를 위한 야유회(Teambuilding)를 용인에 있는 한화콘드로 가기로 했는데 집이 용인인지라 콘도로 자신있게 바로 가겠다라고 했는다.
같은 용인이란 사실 하나 만으로 너무나 자신만만했던 난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고 구글에서도 검색을 해서 겨우 찾아 냈지만 찾아가는게 만만지 않다는걸 알았다.


한화리조트까지 대중교통은 없다!!!

입구에서 서는 버스가 있는데, 입구가 말이 입구지 입구에서 콘도까지 걸으면 족히 30분은 걸릴거리였다.

그래서

분당에서 한화리조트까지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미금역에서 출발하는 116-1 버스를 타고 오산버스터미널(오산역이랑 붙어 있다.)로 가서 한화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편안하게 간다.

[오산→용인한화콘도 셔틀버스 시간표]
09:30 10:30 11:30 13:30 14:30 15:30 16:30(막차)

*참고로 한화콘도는 한화리조트 안에 있습니다. 즉, 한화리조트=한화콘도

지금부터 저와 용인 한화리조트를 찾아가 볼까요?
분당,수지에서 용인한화콘도(리조트)를 대중교통으로 찾아가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이 오리역 근처라 오리역 앞에서 미금에서 출발하는 116-1번을 타고 1시간 정도 가니까 오산버스터미널 역에 도착을 했는데, 마치 시골의 버스터미널에 온듯 착각할 정도로 같은 용인이지만 수지랑 많이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을 보고 종로냐? 오산이냐? 라고 묻진 않겠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골터미널이지만 택시타는 곳을 따로 분리해서 운영하고 있어서 참, 보기 좋았다. 택시타는 곳 옆으로 사람들이 지나다니죠? 그곳을 따라 가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봤더니 오산역이 보이더군요. 역앞에 G버스 정류장도 보이고요. 혹시나 해서 호떡파는 아저씨에게 셔틀버스에 대해서 물어봤는데 여기서 안서고 길 건너에서 정차한다고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 건너라면...ㅠㅠ 트럭과 확성기 달린 봉고차가 서있는 곳인데, 저기란 말인가? 자세히 보니까 오산시 관광안내 표지판이 파란색 트럭 앞에 있네요. 네이버 검색에서 관광안내 표지판 앞에서 셔틀버스를 타라고 하더라구요. 과연 저기란 말인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더 다른 각도에서 장애물을 최대한 없는 상태에서 관광안내도를 잡아 봤지만 트럭이랑 봉고를 시야에서 치울수가 없어 차가 안다닐때 한컷해 봤습니다. 여전히 안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로즈업 해봤습니다. 오산시관광안내도라도 정확하게 써져 있네요. 그런데 넘 초라하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좀더 가까이 가봤습니다. 마침 한분이 계셔서 물어봤더니 자기도 셔틀버스를 기다린다고 하네요. 재데로 찾아오긴 온것 같습니다. 뒷모습은 좀 좋아 보이네요. 사진속의 사람이 서있는 곳에서 관광안내도를 봤을때 좌측이 오산역 우측이 오산버스터니널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를 기다렸더니 시간이 다 되어서 버스가 한대 오더군요. 그런데 아니였습니다. 버스터미널이라 그런지 관광버스가 많이 지나다니네요. 참고로 셔틀버스는 지금 사진속 버스가 오는 반대방향으로 갔다가 돌아서 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의 시간을 맞쳐서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버스 앞에 용인한화리조트 라고 적혀 있기때문에 놓치지 않을겁니다. 트럭들이 앞에 주차되어 있어서 많이 좁지만 차들이 그렇게 많이 안다니니까 타는데는 지장 없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스가 코너를 틀더니 조금 여유있는 공간에서 잠시 정차해서 손님들을 기다렸습니다. 현재 서있는 위치가 어딘지 아시겠죠? 여기서 셔틀버스를 기다리셔도 될듯합니다. 잘 모르시면..그냥 아까 보여드린 오산관광안내도를 찾아가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뎌 용인한화리조트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뭐가 이렇게 작아? 라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고 있는 프론트가 있는 층이 4층이라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https://late40s.tistory.com/275

 

동탄2에서 에버랜드 버스로 가는 방법

동탄2 에버랜드 버스로 가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동탄2에 살면 자차로 가는게 가장 편하고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대중교통으로 에버랜드를 가고 싶은 애들이 있습니다.

late40s.tistory.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