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리 8.83% 주는 곳까지 생겼네요...

2008. 12. 16. 댓글 개

오늘 아파트 입구에 걸려있는 저축은행 상품브로셔를 보면서 거의 10%를 육박하는 금리시대가 올것 같다란 생각에서 글을 올립니다.

시중은행금리보다 좀더 높은 금리를 원하신다면 당연 저축은행을 알아보는게 좋은데요.

요즘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는 왠만하면 다 되어 있지만.

주위에 실제로 부도난 친구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5000만원 예금자 보호가 되어도 내 수중에 돈이 들어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당장 필요할때 못쓰니 내 돈같지 않고 내 수중에 돈이 들어올때까지 맘고생하는거 생각하면 좀 낮더라도 일반 은행에 넣어두는게 좋다란 생각을 한답니다.

아예 반감가는 이야기는 아닌데요, 결정은 본인이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큰 금액이라면 1~2%라도 더 주는곳에 넣어두는게 좋겠지만(물론 위험감수는 하구요) 소액이라면 그냥 안전하게 은행단기 상품에 넣어두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by 내생각 ^^


실 예로 얼마전부터 일하기 시작한 주부 18단 친누나가 추가적인 수익이 생기니 이걸 어디다 활용을 해야 할지를 제가 물어보더라구요.

결론은 제가 바로 위에 적었듯이 안전하게 가세요..라고 조언해 줬습니다. 소액이라 ^^

IMF를 격긴 했지만 전혀 피부로 느끼지 못한 나이라 그때 상황을 잘 모르는데..요즘보면 다들 그때같다고 하네요.

어떤식으로 자산관리를 해야할지는 정말 본인이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추가 금액 없이 구매 가능합니다

◀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