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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피노 - Ruffino

2007. 4. 23. 댓글 개



루피노의 역사

1877년은 이태리 와인과 토스카나 와인 역사에 매우 중요한 해이다. 훌륭한 끼안티 와인에 매료되어 라리오와 레오폴도 루피노가 Casa Ruffino 를 설립한 해이기 때문이다.

끼안티 지방과 그 지방 사람들을 상징하는 루피노 와인은 곧 널리 알려졌다. 1881년에 밀라노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1884년 니스 전시회에서, 1895년에는 보르도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

1913년, 이탈로 와 프란체스코 폴로나리 는 루피노 社를 인수했으며, 설립자의 와인철학을 유지하는 한편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그 뒤 탄탄대로의 길을 걸었다. 루피노 와인의 명성은 갈수록 높아졌으며, 끼안티 클라시코와 토스카나 와인의 전통을 전세계에 전달하는 홍보대사가 되었다.

2차세계대전 이후에 루피노는 끼안티 클라시코, 몬딸치노, 몬테풀치아노 와 같은 유명한 토스카나 와인 생산지역의 포도원들을 사들이는 정책을 시행했다. 이러한 전략은 루피노 社가 더욱 더 우아한 와인을 생산하는데 있어 다른 회사들과 차별화할 수 있게 해주었다.

오늘날 루피노는 토스카나의 7개의 주요 포도원과 9개의 작은 포도재배지역, 총 1,500 헥타아르 지역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중 600 헥타아르의 빈야드에서 와인생산을 하고 있다.

각각의 포도원에서 루피노 와인양조의 전통은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다. 이는 훌륭한 인적 자원, 셀라, 빈야드에서의 연구개발 때문이다.
이러한 계속적인 연구개발은 산지오베제와 같은 토스카나의 전통적 포도품종의 가치를 극대화시키며, 콜로리노와 같은 토착 포도품종의 재발견이 고품질의 결과물로 연구노력을 보상받게 해준다.

토스카나지역에서 국제적인 포도품종의 재배는 좋은 특징을 가진 우량 품종으로 생산된 와인을 이끌어냈으며, 이는 각종 주류박람회 수상과 언론의 주위를 끌며 전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다.

루피노 社는 이태리 와인의 역사와 함께 발전하고 있으며, 역사를 만들어내는데 공헌하고있다. 또 사람들이 와인의 이미지를 단순한 음식에서 아주 훌륭한 기쁨으로 여기도록 변화시켰다.

최근 몇 년간 루피노는 진정한 이태리 와인의 정상에 오르기 위해 발전계획을 실행하였다. 첫번째 단계는 와이너리 매입이었다. 2001년, 프리울리 지역의 가장 유명하고 훌륭한 와이너리 중에 하나인 “보르고 꼰벤띠”를 콜리오와 이손조 지역의 와이너리들과 함께 매입하였다.

오늘날 루피노는 전세계 85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와인메이커로서 인식되고 있다. 루피노 와인의 제품라인은 “각 카테고리별 최고제품”이라는 컨셉트에 기초하여 아주 완벽하게 제공되고 있다.

루피노 와인의 기본철학

“와인은 문화의 한 부분으로써, 토양과 인간의 가치를 반영한다”- 라리오 루피노

1877년 설립된 루피노 社 는 토스카나, 움브리아, 프리울리 베네치아 귤리아 에서 가장 훌륭한 포도재배지역에서 엄선하여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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