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와이프 보험을 다시 재구성하기 위해서 이리저리 알아보고 공부도 하고 있는데 정말 헤깔리는게 넘 많은 보험상품들... 그래서 재대루 알지 못하고 예~예! 하면서 싸인하고 보험가입하다 보면 큰코다치기 쉽상이다.
오늘 보험상담을 받다가 변액연금에 대해서 언급하길래 알아보니 변액연금은 변액보험중 하나였다.
즉, 변액보험을 크게 변액종신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 변액연금보험 이렇게 세가지로 나눠서 이야기 하는데..
1.변액종신: 변액종신보험은 회사가 고객이 낸 보험료로 펀드를 만들어 주식이나 채권에 투자해 그 운용실적에 따라 보험금을 더 얹어주는 '실적배당형 상품'입니다. 나중에 받는 보험금이 가입할 때 미리 정해지는 정액보험(일반 종신보험)과 달리 보험료를 굴려 얻는 수익에 따라 보험금이 달라집니다.
2. 변액 유니버셜:
유니버셜기능(납입중지, 추가납입, 중도인출)을 부과하여 장기상품의 단점인 환금성과 유연성이 확보했으며 변액연금에 비해 운용펀드수가 많고 주식편입비중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높은 투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단, 주식투자가 잘되었을때).
45세이후에 연금으로 전환 가능하기 때문에 노후준비뿐 아니라 자녀교육자금, 주택확장자금등 장기목적자금 마련에 좋다.
3. 변액연금:
변액유니버셜에 비해 운용펀드 수가 적고 주식편입비중을 최대 50%미만으로 제한하여 안정적이지만 공격적인 투자가 아니라 투자수익률이 변액유니버셜에 비해서 적다.
이 상품은 1년에 12회 적립금의 일부를 출금하여 목돈을 활용할 수 도 있고 여유자금 발생시 추가로 납입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러나 변액 유니버셜처럼 납입 중지는 불가 합니다. 연금 전환도 가능합니다.
위 모두 원금까지 적립되는데 약 7년정도 걸립니다. 물론 수익률이 좋으면 좀더 당겨질 수 있지만요.
하지만 은행이자보다... 보험상품에 숨겨진 복리효과는 무시못합니다. ^^
◀ 댓글 ▶